community 고객센터

온라인상담글 작성
제목 [조세금융신문] 불안한 비절개모발이식, 정확한 모발이식 개수 확인 가능?
작성자 모빈치 작성일 2018-06-14 18:13:39 조회수 5488
첨부이미지
내용 https://tfmedia.co.kr/news/article.html?no=48442


(조세금융신문=이준영 기자)많은 이들이 두피마사지 혹은 탈모에 좋은 음식이나 제품으로 스트레스 성 탈모를 벗어나려고 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직접적이고 빠른 효과를 보기 어려워 모발이식 같은 시술로 헤어라인교정에 도전하는 사람이 점차 늘고 있다.



그 중에서 최근 보편화 된 비절개모발이식이 M자모발이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시술은 두피 절개 없이 머리카락 사이로 채취부위 상처가 보이지 않도록 한 모낭씩 채취해 탈모부위에 이식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모발이식병원추천을 받아 찾아가더라도 비절개이식비용이 싸지도 않거니와 이식 받는 모발 상태를 환자가 직접 확인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한 직장인은 “비절개모발이식병원을 찾아 3000모 시술을 받았지만 실제 받은 모발 수 확인이 어려워 비절개모발이식수술을 받는 내내 불안했다”며 “사실 비절개모발이식가격이 저렴하지도 않은데 이식 받는 모발 수를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한 병원 개별적으로 모낭기록지를 활용해 의료기록을 남기지만 이것이 환자의 불안감을 완전히 덜어주기란 쉽지 않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빈치모발이식센터가 실시간 모낭 카운팅 시스템을 제공중에 있다. 모빈치모발이식센터는 종전에는 헤어라인교정을 원하는 환자가 수술을 받는 동안 어떤 부위에서 모낭을 채취하고 이식하는지 확인할 수 없었지만 실시간 모낭 카운팅 시스템은 환자 앞에 설치한 화면으로 수술 진행 과정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모빈치모발이식센터 한미루 원장은 “그동안 굵고 튼튼한 모낭이 온전히 채취되고 있는지 직접 볼 수 없었던 만큼 해당 시스템은 높은 신뢰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또, 정확한 모발 이식량을 알 수 없었던 예전과 달리 실시간 모낭 카운팅 시스템은 환자의 시선으로 이식 개수 확인이 가능한데다 모낭 상태도 환자가 직접 체크할 수 있어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모발이식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